화장품 주요 기사

‘립큐어 밤틱’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운영
‘립큐어 밤틱’ 론칭 기념 팝업스토어 운영
[아이팜뉴스]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탈리다쿰(대표 채문선·이효섭)이 신제품 ‘립큐어 밤틱’ 론칭을 기념해 내달 15일까지 청담동에 위치한 분더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탈리다(소녀)의 정원’이라는 주제로 아티스트와 협업한 작품 전시와 함께 신제품 ‘립큐어 밤틱’을 비롯한 탈리다쿰의 전 제품을 소개 및 판매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는 어반 아일랜드 스튜디오에서 제공한 가구와,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큐레이팅해 바쁜 일상 속의 건강한 휴식 공간으로 꾸몄다. 메인 존은 윤소현 작가의 글로시 체어, 양유완 작가의 민들레 소재 유리공예 작품과 함께 화이트 단델리온 에센스 수를 전시했다. 또한 탈리다쿰의 시그니처인 흰민들레 정원으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메인 제품인 립큐어 밤틱은 탈리다쿰의 인기 제품인 고영양 립큐어 밤(립 마스크)의 성분과 컬러 밤으로 이루어져 입술 각질을 개선해주고, 24시간 수분을 지속해주는 고보습 컬러 립밤이다. 다양한 피부톤에 맞는 3가지 색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상생활은 물론 운동 중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탈리다쿰은 신제품 런칭 기념으로 립큐어 밤틱 1개 구매 시 밤틱 키링을, 2개 구매 시 밤틱 실크 파우치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현장에서 진행한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더 마데카 크림 기획세트’ 출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더 마데카 크림 기획세트’ 출시
[아이팜뉴스]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 출시한다.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는 ’더 마데카 크림’(45ml*3개, 15ml*1개)과 ’마데카 토닝 에센스 트리트먼트’(150ml*1개, 30ml*1개) 등 총 6종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특히, 센텔리안24 브랜드 컬러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스페셜한 패키지와 고급스러운 보자기 선물 포장으로 소장 가치를 높여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이 중 ‘더 마데카 크림’은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이자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기술력과 병풀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병풀 유래 핵심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TECA)과 병풀 단백질, 락토바실러스/병풀추출발효여과물, 병풀 아미노산, 병풀 세라마이드 등을 함유했다. ‘마데카 토닝 에센스 트리트먼트’는 스킨케어 첫 단계 필수 에센스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케어해 준다. 수분 가득한 고보습 워터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돼 건조한 피부에 촉촉하게 수분을 채우고 민감한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급스러운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풍성한 구성의 스페셜 기획세트를 선보였다”며,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인 마데카 크림이 포함된 선물세트로 주위의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기획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3만 원대의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동성제약,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참가
동성제약,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참가
△(사진 왼쪽)동성제약 나원균 부사장 (왼쪽서 세번째부터) 뷰티홀릭 NGUYEN HOAI SON, 창쿠글로벌 고범수 대표. [아이팜뉴스]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I.C.E (International Centre of Exhibition)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2024(Vietnam Hanoi BeautyCare Expo 2024)’에 참가한다. 최근 베트남 뷰티 시장에 국내 브랜드사들의 진출이 활발해지면서 수도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뷰티케어 엑스포가 동남아 뷰티 트렌드의 교두보로 떠오르고 있다. 동성제약은 현지 바이어들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홍보에 힘쓸 예정이다. 동성제약은 이번 박람회에서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과 안티에이징 뷰티 브랜드 ‘랑스’를 선보인다. ‘이지엔’과 ‘랑스’는 동성제약의 핵심 수출 브랜드로 현재, 베트남에서 성황리에 유통 및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는 브랜드다.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의 염모제 ‘푸딩 헤어컬러’는 베트남 전국 100여 개의 H&B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올해 중반기 비건 새치 염색약 ‘터치 비건 헤어컬러’의 현지 제품 허가 취득을 앞두고 있다. 해당 제품은 글로벌 비건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에 발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 안티에이징 뷰티 브랜드 ‘랑스’는 동남아에서 오랜 시간 인지도를 구축해 온 브랜드로 잡티, 흔적 케어에 특화된 미백 기능성 ‘랑스 크림’과 지난해 신규 론칭한 주름 기능성 ‘랑스 오크라’ 라인이 베트남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히 랑스는 행사를 통해 랑스크림 리미티드 벚꽃 에디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동성제약 국제전략실은 “이번 행사가 ‘이지엔’과 ‘랑스’ 두 브랜드의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 증대를 비롯, 채널 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 “현재 베트남 뷰티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위해 계약을 진행 중으로 라이브 쇼핑 등의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성제약은 이번 박람회에서 최근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한 동성제약의 건강 음료 3종(원기력파워, 헛개해취굿모닝, 산삼배양근)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네이버 쇼핑라이브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네이버 쇼핑라이브
[아이팜뉴스]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오는 18일 뮤지컬 배우 김호영과 함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날 오후 8시에 진행되는 ‘김호영이 쏜다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에는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출연해 센텔리안24의 프리미엄 탄력 관리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를 소개한다. 방송에서는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를 비롯해 ‘마데카 프라임’, ‘부스팅 앰플’ 등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라이브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는 ‘센텔리안24 굿즈 세트’와 ‘센텔리안24 화장품 키트’ 등 풍성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in-1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팅글 샷’(10명)과 ‘보조배터리’(20명)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담당자는 “김호영씨와 함께하는 쇼핑라이브 방송에서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를 풍성한 혜택으로 선보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보내주신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미세집중초음파(Micro Focused Ultrasound) 기술을 적용해 지금까지의 모든 탄력을 압도하는 강력한 마이크로 탄력 샷 케어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탄력 관리 디바이스다. 스페셜 집중 탄력 관리를 위한 ‘집중초음파 모드’와 데일리 피부 관리를 위한 ‘흡수 모드’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정식 출시 전 두 번에 걸쳐 진행된 사전 예약 판매에서 준비했던 물량이 모두 조기 완판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화장품 인기 기사

1
동성제약 ‘이지엔’, 국내외 어워즈 ‘제패’
동성제약 ‘이지엔’, 국내외 어워즈 ‘제패’
(위 왼쪽부터)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21 올리브영 어워즈’ 헤어컬러링 부문 수상, ‘HWB(헬스웰니스뷰티) 어워드’ 신인제품상 수상, ‘Guardian Health Beauty Award 2021’ ‘Influencers' Choice’, ‘Best Newcomer’ 수상 [아이팜뉴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국내와 해외에서 연이은 어워즈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29일 동성제약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이 대표적이다. 한국, 중국 염모제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년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은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시장에서도 2년 연속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이지엔은 ‘2021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헤어컬러링 부문 위너로 선정됐다. 이지엔의 대표 염모제인 ‘푸딩 헤어컬러’의 파묵칼레 애쉬 그레이 컬러가 특히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았다. 셀프로도 딥한 잿빛 애쉬 컬러로 차분하면서도 유니크한 헤어컬러 연출이 가능해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해외에서 이지엔은 한국 염모제 브랜드 최초로 중국 왓슨스 ‘HWB(헬스웰니스뷰티) 어워드’에서 ‘2021년도 HWB 신인제품상’을 수상했다. 중국 왓슨스(Watsons China) 전 지역 오프라인 매장 4000곳에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런칭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다. 중국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대표 H&B스토어인 가디언(Guardian)이 개최한 ‘Guardian Health Beauty Award 2021’에서도 2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수상 부문은 ‘Influencers' Choice’와 ‘Best Newcomer’다. 그 중 ‘Best Newcomer’는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가디언에 새롭게 입점한 브랜드만을 대상으로 한 ‘신인왕’ 개념의 수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이지엔 브랜드의 가치를 인정받은 뜻깊은 한 해였다”며 “다가오는 2022년에도 높은 품질의 제품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이지엔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2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GS홈쇼핑 단독 론칭
현대약품, 탈모샴푸 ‘마이녹셀’ GS홈쇼핑 단독 론칭
현대약품의 기능성 탈모샴푸 마이녹셀 [아이팜뉴스]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최근 선보인 기능성 탈모샴푸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이하 마이녹셀)을 오는 17일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현대약품은 이번 방송을 통해 오후 4시 1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다양한 구성의 마이녹셀 패키지를 특별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패키지는 마이녹셀 400ml 대용량 제품 4개와 체험분 100ml 제품 1개, 6ml 파우치 타입 5개, 앰플 60ml 1개가 포함된 ‘기본구성’과 기본구성에서 각각의 수량을 2배씩 더한 ‘완벽더블구성’으로 총 2종이다. 또 이날 홈쇼핑을 통해 구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마이녹셀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탈모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받은 탈모 기능성 성분인 ‘소이액트’ 성분과 현대약품이 특허성분 3종과 함께 독자 조성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10%를 함유했다. 최근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탈락 모발 수가 4주 사용 후에는 40.9% 감소, 6주 사용 후에는 68.3% 감소하고, 헤어라인 부위 피부 치밀도는 15.3% 증가한 것을 확인하기도 했다. 또한 배우 성훈을 전속모델로 한 TV 광고가 전파를 타고 있으며, 소비자 대상 체험 프로모션과 인플루언서, 유튜버 후기 영상 등을 통해 제품력을 입증하고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마이녹셀은 소비자의 탈모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오랜 시간 개발 끝에 출시된 제품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풍성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다”며 “GS홈쇼핑을 시작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3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 ‘양재천을 거닐며 아흔의 경영인’ 출간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 ‘양재천을 거닐며 아흔의 경영인’ 출간
코리아나화장품 유상옥 회장과 사진에세이 ‘양재천을 거닐며 아흔의 경영인’ [아이팜뉴스] 우리나라 문화 융성에 이바지하고 있는 문화경영인이자 코리아나화장품(대표 유학수)의 창업자인 송파(松坡) 유상옥 회장이 지난 2일 열한 번째 저서를 출간했다. 사진에세이 ‘양재천을 거닐며 아흔의 경영인’(비매품)은 유상옥 회장이 최근 몇 년간 사진으로 기록한 일상과 지난 5년간 집필한 수필 및 칼럼 20여 편을 모아 하나로 엮은 책이다. 올해로 구순을 맞이했지만, 여전히 화장하는 CEO이자 문화경영인, 컬렉터, 수필가, 종친회장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상옥 회장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은 지난 20년간 양재천 주변을 거닐며 세상을 변화를 즐겨온 유 회장의 일상을 시작으로 ▲기업가 정신으로 일군 코리아나화장품의 경영인으로서의 모습이 담긴 회사 편 ▲문화를 향유하는 삶과 뜻을 함께한 동지들과 만남을 담은 재계·문화 인사 편 ▲존경받는 아버지의 면모와 그의 학창시절 추억을 엿볼 수 있는 가족·동문 편 3가지 목록으로 구성됐다. 유상옥 회장은 “아흔에 이른 지금도 배우고, 일하고, 수집하고, 펴내면서 기쁨을 얻는다”며 “사계절 변화하는 양재천 주변을 거닐며, 지나온 삶을 돌아보고 끊임없이 정진했던 삶을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 “아흔을 맞은 현재까지도 배움에 정진하고 문화적 소양을 쌓기 위해 노력하는 일상을 보며, 많은 사람들이 학이시습지(學而時習之)의 삶과 기업가정신의 철학을 배울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자는 1950년대 후반 동아제약 공채 1기로 입사한 후 30대 중반에 임원이 돼 기업 공개를 주도하며 재무구조를 안정화시켰다. 이후 자회사인 화장품 회사의 대표를 맡아 당시 만성 적자에 시달리던 회사를 흑자로 전환시키며 10년간 경영활동을 지속했다. 1988년 국내 명품 화장품 회사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55세 나이에 코리아나화장품을 창업했다. 이어 ‘머드팩’이라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탄생시키면서 창업 5년 만에 업계 3위 규모로 회사를 성장시켰고, 국내 뷰티 산업을 선도하며 여성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해 왔다. 유 회장은 2003년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화장 박물관인 ‘코리아나 화장박물관’과 ‘코리아나미술관’을 설립·운영하고 있다. 또 ‘화장하는 CEO’, ‘문화를 경영한다’ 등의 저서를 집필하고 다수의 문학상을 수상하며, 현재도 지속적인 문화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4
동성제약 ‘이지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2관왕
동성제약 ‘이지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2관왕
동성제약 이양구(오른쪽) 대표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팜뉴스]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한국, 중국 염모제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년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 소비자 61만여명, 중국 소비자 153만여명 이상이 각 국가에서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 결과, 이지엔은 한국과 중국 2개 국가에서 2년 연속, 염모제 부문 1위 브랜드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수상은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 시장에서도 2년 연속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는 이지엔이 한국 헤어 브랜드 최초로 중국 왓슨스 전 매장 3610곳에 브랜드를 런칭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온 것이 주된 요인으로 분석된다. 또한 이지엔은 티몰, 진둥 등 중국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브랜드관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이루고 있다. 이외에도 이지엔은 미국과 일본 아마존에 브랜드관을 런칭한 바 있으며, 뷰티의 본고장이라고 불리는 유럽에서는 올해 네덜란드 시장에 브랜드를 정식 런칭하는 등 판로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의 국가에 브랜드를 선보이며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히 진행하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 받는 이지엔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지엔 브랜드의 대표 셀프 염모제 ‘푸딩 헤어컬러’는 특히 유니크한 제형과 컬러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1제와 2제를 섞고 흔들면 완성되는 탱탱한 푸딩 제형은 모발에 발랐을 때 흘러내리지 않고 빠르게 흡수돼 혼자서도 쉽게 염색할 수 있다. 탈색을 전제로 보다 딥한 애쉬 헤어컬러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스모키 애쉬(Smoky Ash)’ 라인은 셀프염색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5
한미약품 ‘프로-캄 후시메디 리페어 샷 앰플’ 체험 홍보 영상 업로드
한미약품 ‘프로-캄 후시메디 리페어 샷 앰플’ 체험 홍보 영상 업로드
프로캄 후시메디 프리지아 [아이팜뉴스] 64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패션 크리에이터 프리지아(사진)가 24일 한미약품의 약국 화장품(더마코스메틱, Dermocosmetic) 브랜드 ‘프로-캄’ 라인 체험 영상을 공개했다. 프리지아는 트렌디한 패션 센스와 특유의 당찬 분위기로 Z세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MC 및 패션 브랜드 모델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미약품 일부 협찬으로 제작된 이 영상에서 프리지아는 피부 진정을 테마로 한 자신만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소개했다. 영상에서 소개된 프로-캄 라인은 최근 한미약품이 출시한 ‘프로-캄 후시메디 리페어 샷 앰플’. 이 제품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지고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보고됐다. 주사기 형태 디바이스에 내용물이 담겨 있어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장벽 강화와 피부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푸시디움 코식네움 10만ppm’과 한미약품 전용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3종 Complex(락토바실러스발효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비피다발효여과물)와 풍부한 보습감을 주는 판테놀 성분이 함께 함유돼 있다. 특히 한미약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 및 진정 효능을 확인했다. 마리디엠피부과학연구소가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에 따르면 ▲피부 경피 수분손실량 약 42% 개선 ▲피부 진정 약 25% 개선 결과가 나타났다. 이 영상에서 프리지아는 “주사기 형태라 사용이 간편하면서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채워주는 느낌”이라며 “연고로도 개발됐던 성분(퓨시드산나트륨) 유래 푸시디움 코식네움이 10%나 들어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Z세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유튜버 프리지아를 통해 한미약품의 프로-캄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장시간 마스크 착용을 해야만 하는 이 시기에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영양 앰플이란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약국 전용 화장품인 이 제품은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대표 우기석)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이 제품과 함께 프로-캄 ‘리페어 크림’, ‘리페어 젤 마스크팩’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 컨디션을 케어하는 데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